‘47세’ 채정안, 여전히 생얼 미인인데..“노화 확인, 거울 보기 불편해” [Oh!쎈 포인트]
입력 : 2024.03.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박하영 기자] 배우 채정안이 노화를 걱정했다. 

지난 28일 채정안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예인 광채 깐달걀 피부 치트키를 소개합니다ㅣ채정안의 채애템’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채정안은 “사실 저 겨울에 거울 보기 되게 좀 불편했다. 뭔가 좀 칙칙하고 뭔가 내 노화를 확인해야 되는 그런 기분도 되게 찝찝하고 별로였다”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그것도 잠시, 채정안은 “이럴 때 일수록 몸과 마음을 살펴야 한다. 흔히 말해 결광톤. 매끄러운 피부결, 그리고 속부터 끌어올린 피부의 광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피부결과 광이 지속할 능력이 있으려면 피부 속 모공 안이 깨끗해야 한다. 즉 클렌징이 엄청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본격적으로 채정안은 자신만의 클렌징 루틴을 공개했다. 먼저 클렌징오일 단계에 대해 채정안은 “세안 첫 단계에서 클렌징오일을 쓴다. 지우기 어려운 워터프르프 마스카라 같은 걸 한 번에 지우는 역할을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클렌징 전 손 꼭 씻고. 그리고 손이 젖은 상태면 안 된다. 다시 한 번 타월로 손을 드라이하게 만들어야 한다. 그 후 클렌징오일로 부드럽게 롤링한 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헹궈주면 된다”라고 덧붙였다.

두 번째 단계는 클렌징 젤이라고. 그는 “거품이 되게 쫀쫀하다. 미세한 거품으로 세안을 하니까 더 꼼꼼하게 잘 세안이 된다는 걸 느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 양 끝을 손가락 끝으로 비벼주고 코 주변을 (마사지 하듯) 풀어주면 시원하다”라고 꿀팁을 전했다.

세안을 마친 채정안은 “일단 개운하고 당김이 느껴진 적이 없다. 거품이 쫀쫀하니까 수분이 잘 채워진다”라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마지막 단계는 엔자임 파우더였다. 그는 “각질(제거)는 우리가 주 1-2회로 알고 있지만 이 친구는 데일리가 가능하다. 이건 화장 지우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기본적인 내 각질 모공케어”라며 미지근한 물로 거품을 낸 뒤 얼굴에 발랐다. 30초에서 1분 뒤 헹궈주면 된다고.

모든 세안을 마친 후 채정안은 생얼에도 불구하고 잡티 하나 없는 동안 미모를 자랑했다. 이후 물기 제거 미스트를 뿌리고, 수분 패드로 마무리한 채정안은 “이렇게 관리하면 뽀송뽀송하게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mint1023/@osen.co.kr

[사진] ‘채정안’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