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e We Go' 로마노 인증! 맨유, 2005년생 신성 MF 마이누와 재계약 추진...주급 대폭 상승 예정
입력 : 2024.04.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코비 마이누 재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적시장 전문 기자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16일(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맨유는 2월에 초기 논의흘 한 후 이번 여름 마이누와 계약을 연장하기 위한 협상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마이누는 2014년 맨유 유소년 팀에 입단한 어린 자원이다. 2005년생인 그는 만 18세에 불과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선수다. 어린 나이답지 않게 침착하고 뛰어난 판단력이 돋보이는 자원이다.

맨유 유소년 팀에서 주로 활약했던 마이누는 지난 시즌 1군 데뷔전을 치렀다. 그는 2022/23시즌 찰턴 애슬레틱과의 리그컵 8강전에서 선발 출전해 60분을 소화했다. 맨유는 당시 찰턴을 3-0으로 완파했다.







마이누는 이번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기회를 받고 있다. 시즌 초반에는 발목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그는 리그 13라운드 에버턴전에서 첫 경기를 치렀다. 에버턴과의 맞대결 이후 에릭 텐 하흐 감독은 마이누를 적극 기용하고 있다. 마이누는 2023/24시즌 24경기 3골을 기록하고 있다.

마이누는 맨유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도 선발되는 영예를 누렸다.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은 지난 3월 A매치 때 마이누를 전격 발탁했다. 브라질전에서 첫선을 보였던 마이누는 벨기에전에서도 모습을 드러냈다.

로마노에 의하면 맨유의 새 주주 짐 랫클리프는 마이누를 새 프로젝트의 얼굴 중 하나로 여기고 있다. 마이누가 재계약을 맺으면 주급이 이전보다 오를 예정이다. 여러 옵션도 포함될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