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세관이 적발…MC몽이 신고 없이 들고나가려던 것
입력 : 2022.04.1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인천공항 세관이 적발…MC몽이 신고 없이 들고나가려던 것

가수 MC몽이 미화 7만달러(약 8600만원)를 신고하지 않고 국외로 반출하려다 적발된 것에 대해 직접 사과했다.

MC몽은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3주 전 4명의 스태프, 미국 현지 스태프 포함 총 10명과 다큐(멘터리)를 찍기 위한 스태프 경비 7만달러를 들고 (미국에) 입국하려 했다"며 "비행기를 급하게 타야 하는 마음에 퍼스트 손님 서비스를 받는 과정에서 이미그레이션(출입국심사)을 통과했고, 그 과정에서 실수로 7만 달러를 미신고하게 됐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7만달러에 대해 "작곡하는 과정과 세션을 즉흥적으로 섭외, 곡을 완성하는 과정을 (다큐멘터리에) 담으려 했다"라며 "보름 동안 숙소 비용, 스튜디오 렌트 비용, 식대, 세션 비용이었고, 의류 미팅과 몇몇 가지에 대한 미팅이 미국에서 이뤄질 예정이었다"라고 밝혔다.

MC몽은 "조사과정에서 모든 스태프 비용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설명했고, 신고하려고 가져온 영수증까지 보여드렸으나 다시 신고할 수 있는 기회는 없었다, 이미 제 실수는 늦어버린 상태였다"며 "신고하지 못한 실수와 저의 무지함을 인정한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몇 년 전 해외 촬영에도 법인으로 신고했으면서 혼자 힘으로 촬영하고 무리하게 진행하려 했던 10명의 스태프(비용)를 제 사비로 인솔하려던 목적과 욕심에 가장 중요한 걸 놓쳤다"며 "그날 당시 조사관 분들도 비행기는 탈 수 있다고 말씀했으나 저를 포함한 모든 인원 비행기를 취소하고 모든 일정을 미루고, 괜한 실수로 더 큰 오해를 만들까 봐 그날 비행기를 취소했고, 다른 날짜로 맞춰 현금 없이 떠났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MC몽은 "제 실수를 피하거나 제게 쏟아질 질책이 두려워 쓰는 글이 아니며 무지함에서 하나 더 배워 더 투명한 사람으로 살아가겠다"라며 "제 잘못을 인정하오니 확대 해석만큼은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잘못을 무조건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SBS는 “MC몽이 지난달 중순 세관에 신고하지 않은 7만 달러를 들고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하기 위해 인천공항에서 수속 절차를 밟던 중 붙잡혔다”고 보도했다. 외국환거래법은 1만 달러 이상의 달러화를 들고 출입국할 경우 관할 세관에 신고하도록 명시하고 있다.

사진=뉴스1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