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20%대 지지율에…우상호 “당 지지율 보다 낮아”
입력 : 2022.08.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석열 20%대 지지율에…우상호 “당 지지율 보다 낮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20%대 지지율과 관련, "대통령 보좌에 실패했다 이런 대국민 사과를 하면서 비서실 개편은 필요해 보인다"고 주장했다.

우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특히 초기에 이렇게 지지율이 급전직 하는 것은 이례적이기 때문에 쇄신책이 필요하다. 당도 비대위로 가는 마당에 지금 내각 총사퇴는 어렵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민심 수습책용으로 비서실 개편하지만 결국 국정 운영 기조를 바꿔야 된다"며 "국정 운영 기조는 안 바꾸면서 사람만 바꾸는 인적 개편은 그렇게 크게 효과는 없다. 그 두 개를 같이 가져가야 된다"고 지적했다.

또 "국정 운영 기조가 국민들에게 심판받은 거다. 권력기관 장악 또 정치 보복 수사 이런 쪽으로 너무 집중해서 민생보다는 정치적인 접근을 주로 한다 이런 느낌을 준 것이 잘못된 것"이라며 "소위 태도의 독선과 오만에 대한 심판을 (국민들이) 내렸다고 본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무엇보다 대통령께서 좀 고민해 보셔야 될 게 국민의힘 지지율보다 대통령 지지율이 낮았다 이거는 굉장히 심각하다"며 "상당히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될 대목"이라고 꼬집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