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나 뽀뽀해주라” 윤재순 해명하다 논란에 기름 부어
입력 : 2022.05.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이 검찰 재직 시절 성비위 논란에 사과했지만, 해명 과정에서 나온 발언 때문에 논란이 가속화되고 있다.

윤 비서관은 지난 17일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해 검찰 재직 시절 성비위 연루 논란과 관련해 질의응답을 가졌다. 앞서 윤 비서관은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이던 시절 대검 운영지원과장을 맡았는데 당시 부적절한 신체 접촉과 언행으로 경고 처분을 받은 것과 과거 출간한 시집에서 여성에 대해 부적절한 표현 논란에 휩싸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윤 비서관은 "국민들에게 상처가 되고 불쾌감을 느꼈다면 당연히 사과를 드려야 맞다고 생각한다"며 "그 점에 대해 먼저 사과드리겠다"며 90도 인사를 했다.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이 "검찰에 있을 때 어떠한 징계를 받았는지 사실을 설명하고 입장 좀 밝혀달라"고 질의하자 윤 비서관은 "2003년도 일을 말씀하셨는데 그때 제가 윗분들로부터 일 열심히 한다고 격려금을 받았고 그날이 공교롭게도 제 생일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10여명 남짓 되는 직원들에게 제가 소위 생일빵이란걸 처음 당했다"며 "하얀 와이셔츠에 까만 초콜릿 케이크로 뒤범벅돼 (직원들이) '생일에 뭐해줄까'라고 말해서 화가 나 '뽀뽀해주라'고 했던 말은 맞다"고 말했다.

윤 비서관은 "제가 어떤 성추행을 했다고 조사받은 것도 아니고, 2003년에 조사가 되는지도 몰랐다"며 “조사가 뒤에서 이뤄졌더라. 이후 '감찰본부장 경고'로 대검에서 서부지검으로 전보 조치가 됐다"며 당시 징계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나 “화가 나 뽀뽀해주라”라는 말로 오히려 논란만 키웠다.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말뿐인 의회주의자로는 야당만이 아니라 국민 불신만 깊어질 뿐"이라며 윤석열 정부를 압박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