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썸, 오늘 '서, 어른' 발매 ''30대 앞두고 쓴 곡..많은 감정 느껴''
입력 : 2024.04.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안윤지 기자]
/사진제공=알앤디컴퍼니
/사진제공=알앤디컴퍼니
가수 키썸(KISUM)이 특별한 서른 살을 맞이한다.

키썸은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서, 어른'을 공개한다.

'서, 어른'은 '키덜트(키드(kid)와 어덜트(adult)의 합성어)'의 시각으로 풀어낸 키썸의 이야기다. 어른이 되기 싫다는 중의적인 메시지를 재치있게 풀어냈으며, 감미로운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힙합 곡으로 탄생했다.

특히 키썸이 직접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해 그만의 아티스트 색을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그간 '맥주 두 잔', '잘자 (Sleep Tight) (Feat. 길구봉구)' 등 그와 합을 맞춰온 작곡가 TOMO(토모)가 함께 작업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소속사 알앤디컴퍼니를 통해 키썸은 "'서, 어른'이라는 곡은 제가 30대를 눈앞에 두고 썼던 곡"이라며 "이 곡을 쓰면서 슬프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고 또 벅차오르는 많은 감정들을 준 곡인 것 같다"고 작업을 하게 된 배경에 대해 밝혔다.

이어 키썸은 "공감이라는 게 참 어렵겠지만 '서, 어른'을 들으면 저 스스로를 다독여주는 것 같은 느낌이라 들으시는 모든 분들께도 좋은 감정이 드는 곡이 되었으면 좋겠다. 다가올 서른과 지나간 서른을 위해 이 노래를 바친다"고 덧붙였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