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추락여객기’ 한국인…장성 사는 모범 군민이었다
입력 : 2023.01.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네팔 추락여객기’ 한국인…장성 사는 모범 군민이었다

네팔 중부 포카라에서 발생한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 국내 탑승자 2명은 전남 장성군에 거주하는 부자(父子)인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장성군 등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 오전 네팔 카트만두에서 포카라로 향하다 네팔 카스키 지구에서 추락한 네팔 예티항공 소속 여객기 내 한국인 탑승자 2명은 장성군민 유모(45) 씨와 아들(14)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부자는 방학을 맞아 지난 14일 히말라야 등반 여행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육군 부사관인 유씨는 장성 소재 부대에 복무하고 있다. 특히 폭설 현장에서 조난객을 구한 공로 등으로 지난 연말에는 장성군수가 수여하는 봉사 부문 '모범군민상'을 받기도 했다.

네팔 현지로 신속대응팀을 파견한 외교부는 소지품과 유류품을 통해 유씨와 아들 등 우리 국민으로 추정되는 시신 2구를 확인하고 최종 신원 파악 절차에 나섰다. 시신 수습 이후 절차는 외교부 재외국민 보호대책본부가 주관한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여객기에 타고 있던 승객 68명과 승무원 4명 중 68명은 숨진 채 발견됐으나 4명은 실종 상태다.

장성군 관계자는 "아직 구체적인 신원 확인 절차가 남아있다. 우선 아버지 유씨가 현역군인인 만큼 필요한 지원 여부는 군 당국과 협의·검토하고 지자체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일은 최대한 돕겠다"라고 전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