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조자' 박찬욱 감독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출연, 큰 기대 없었는데 금방 수락''
입력 : 2024.04.1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메가박스 코엑스 =최혜진 기자]
'동조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사진=쿠팡플레이
'동조자'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사진=쿠팡플레이
'동조자' 박찬욱 감독이 할리우드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1인 다역에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18일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쿠팡플레이 공개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각본, 연출 박찬욱) 언론배급시사회가 진행됐다. 자리에는 박찬욱 감독이 참석했다.

'동조자'는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고군분투를 다룬 이야기다.

이 작품은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 이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자 BBC '리틀 드러머 걸' 이후 6년 만에 내놓은 두 번째 시리즈다. 주연으로는 배우호아 쉬안데, 프레드 응우옌, 또안 르, 알란 트롱, 산드라 오 등이 함께하고, 특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1인 다역으로 등장한다.

이날 박찬욱 감독은 로다주(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나도 한국에서 로다주라 불리는 걸 알고 있다. 본인이 먼저 그 얘기를 하더라"고 말했다.

또한 박찬욱 감독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1인 다역에 캐스팅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원작 읽고 각색을 논의하던 초창기에 떠오르던 아이디어였다. 3화에 스테이크 하우스 장면이 있는데 '그 장면을 어떻게 각색할까' 고민했다. 그 장면에서 백인 남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있다. 교육, 문화, CIA 요원 등 중요한 인물들이 있는데 결국 미국 자본주의, 미국 기관을 보여 주는 얼굴일 뿐이고, 결국 하나일 뿐이다. 그 점을 분명히 하고 싶었고, 이를 시청자가 단박에 알게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같이 프로듀서들에게 이 얘기를 하면 '미친 사람'이라고 할까 봐 오래 고민했다. 그런데 얘기를 했더니 다행히 좋은 반응을 보이더라. 오히려 이 아이디어가 HBO 등에게 기획을 설득할 때, 좋게 작용했던 거 같다"고 덧붙였다.

박찬욱 감독은 "이 역할을 할 수 있는 백인 40대 중년이 누구일지 고민했다. 스크린 타임을 합쳐 놓으면 주연이 될 만큼 중요한 역할이었다. 참 희한하게도 모두가 같은 생각을 했다. 훌륭한 배우가 많은데, 다양한 역할을 구별하고 개성 강하게 표현하는 사람을 막상 찾기가 어려운데 모두가 같은 생각을 했다. 그러나 로버트는 TV 시리즈를 한 적 없고 워낙 슈퍼스타라 큰 기대는 없었다. 그래서 (제안을) 보내보기나 하자 했는데 금방 수락해 줘서 신나게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동조자'는 쿠팡플레이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1회씩 공개된다.



메가박스 코엑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