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아이낙 고베, ‘얼짱 스타’ 이민아 영입 공식 발표
입력 : 2017.12.1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한국 여자 축구 스타인 이민아(26)가 일본 무대에 진출했다.

아이낙 고베 레오네사는 지난 12일 구단 홈페이지에 이민아의 입단을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이전 이민아의 인터뷰에 따르면 계약 기간은 2년이 될 전망이다.

그는 실력뿐 만 아니라 화려한 미모로 많은 주목을 받은 ‘얼짱 스타’로 유명하다. 지난 2011년 영진전문대 졸업 후 인천현대제철에 입단했던 이민아는 6년 동안 맹활약하며, 팀의 5연패에 큰 일조를 했다.

올 시즌에는 28경기 출전 15골에 10도움을 기록하며 자신의 가치를 끌어올렸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인천현대제철과 계약이 끝난 이민아는 해외진출을 적극 노렸고, 결국 고베 품에 안겼다. 현재 일본 치바에서 열리고 있는 2017 EAFF E-1 챔피언십에서 출전 중인 이민아는 여자 대표팀 중추로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고베는 국내에 익숙한 팀이다. 지소연(첼시 레이디스)을 비롯해 조소현, 장슬기(이상 인천현대제철)가 거쳐갔다. 현재 홍혜지와 최예슬이 뛰고 있어 이민아의 일본 무대 적응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민아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고베의 축구 스타일을 좋아하고 꼭 뛰고 싶었던 팀이다. 하루 빨리 팀에 적응해 필요한 선수가 되고 싶다. 우승컵을 들어올릴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