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38R] '클롭 고별전+황소 선발 출격!'…리버풀 vs 울버햄튼 선발 라인업 발표
입력 : 2024.05.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배웅기 기자= '코리안 가이' 황희찬(28)이 위르겐 클롭(56) 리버풀 감독의 고별식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을까.

19일(현지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는 리버풀과 울버햄튼의 2023/24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최종전이 치러진다.

이날 안필드에서는 리버풀 팬들과 클롭 감독의 '작별 인사'가 예정된 가운데 '코리안 가이' 황희찬이 선발 출격해 눈길을 끈다.

리버풀 골문은 알리송 베케르가 지킨다. 수비진에서는 앤디 로버트슨-버질 반 다이크-자렐 콴사-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가 호흡을 맞춘다.

알렉시스 맥알리스터-엔도 와타루-하비 엘리엇이 미드필드진을 구성했으며, 루이스 디아스-코디 각포-모하메드 살라가 골 사냥에 나선다.


울버햄튼은 호세 사가 골키퍼 장갑을 착용했다. 수비라인은 토티 고메스-맥스 킬먼-산티아고 부에노가 이뤘고, 양쪽 윙백에는 라얀 아이트 누리와 넬송 세메두가 포진한다.

중원에는 장리크네르 벨가르드-마리오 르미나-주앙 고메스가 위치했으며, 마테우스 쿠냐-황희찬이 최전방에서 상대 골문을 정조준한다.

순위 경쟁은 사실상 끝난 두 팀이지만 동기부여는 확실하다는 점에서 주목도 높은 경기다. 리버풀은 클롭 감독의 마지막인 만큼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다졌고, 울버햄튼은 유종의 미를 거둬 최대한 높은 순위로 시즌을 마무리하겠다는 의지다.

사진=리버풀, 울버햄튼 원더러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