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지코의 달..음원 차트 1위 '올킬'→연대 행사 출격
입력 : 2024.05.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 한해선 기자]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가 음원 차트를 올킬하고 대형 페스티벌 접수를 예고했다.

지코는 지난달 26일 발표한 신곡 'SPOT! (feat. JENNIE)'(이하 'SPOT!')으로 국내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이 곡은 지난 이틀간(4월 30일~5월 1일 자)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플로의 실시간과 일간 차트 1위를 휩쓸었고 단 5일간의 성적으로 멜론 4월 월간 차트(88위)에 진입해 '음원 강자'의 위용을 실감케 했다.

음원 차트를 접수한 지코는 이제 야외 페스티벌로 활동 반경을 넓힌다. 지코는 '아무노래', '새삥 (Prod. ZICO) (Feat. 호미들)', 'Artist', 'Okey Dokey' 등 무수한 히트곡을 보유한 덕에 언제나 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꼽혔다. 올해는 'SPOT!'의 흥행이 더해지면서 대형 축제의 러브콜이 더욱 쇄도하고 있다.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지코는 오는 4일 서울 마포구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리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24' 무대에 올라 라이브 공연의 진가를 보여줄 예정이다.

'5월의 꽃'이라 불리는 대학 축제 무대도 기다리고 있다. 오는 26일 연세대학교 총동문회·응원단 주최 '아카라카를 온누리에 with Alumni'를 비롯해 여러 대학 축제에서 지코를 만날 수 있다.

지코의 '열일 행보'는 여름까지 이어진다. 지코는 오는 7월 5일 '워터밤 서울 2024'(이하 '워터밤')에 출연한다. MZ세대의 대표 축제로 불리는 '워터밤'에 3년 연속 초청받아 트렌드 세터의 위상을 확인시켜 줬다. 7월 7일에는 해외로 자리를 옮겨 대만 가오슝에서 개최되는 '2024 비어 록 뮤직 페스티벌'(2024 BEER ROCK MUSIC FESTIVAL) 무대에 선다.

한편 지코는 올해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 2TV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활약 중이며, 오는 4일 오후 7시 30분에는 tvN '놀라운 토요일' 출연을 앞두고 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