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횟집 매운탕에 벌레 둥둥” 항의하자…사장은 “다리가 어딨냐”
입력 : 2023.06.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횟집 매운탕에 벌레 둥둥” 항의하자…사장은 “다리가 어딨냐”

전라남도 진도의 한 횟집의 매운탕에서 벌레 수십 마리가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 3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진도 OOO 앞 위생 최악 횟집'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게재됐다.

글에 따르면 A씨는 진도에 놀러 와 숙소 근처 횟집에서 회랑 매운탕을 포장했다. 그는 냉동 상태의 매운탕감과 양념장을 따로 받아와 끓이던 중 국물에서 벌레가 하나둘 떠올랐다고 주장했다.

확대된 음식 사진에는 벌레로 추정되는 건더기들이 국물 위에 둥둥 떠 있는 모습이 담겼다.

A씨는 "대충 건진 거만 저 정도고 탕 안에 더 많다"며 "직접 가서 보여줘도 벌레라고 절대 인정 안 하고 끝까지 된장 찌꺼기라고 주장한다. 된장 찌꺼기인데 우리가 벌레라고 하니 환불은 해준다면서 매운탕값만 환불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매운탕거리는 냉동 상태로 주고 양념장은 따로 줬다. 숙소에 와서 먹으려고 끓여보니 하나둘 떠오르기 시작해서 다른 그릇에 벌레만 옮겨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사장이 떳떳했다면 고의로 넣은 것 아니냐고 저와 논쟁했을 텐데 음식에서 나온 건 인정했지만, 벌레가 아니라고 주장한다"며 "군청, 식약처에 정식으로 민원 넣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여행하러 와서 기분 나빠지고 같이 사 온 회도 밥맛 떨어져서 안 먹었다. 가격도 당연하다는 듯 카드가랑 현금가 다르게 받는다"고 폭로했다.

누리꾼들은 "설마 진짜 저렇게 나오냐. 말이 되는 거냐", "자판에서 파는 음식보다도 비위생적이다. 저렇게 대놓고 곤충들이 떠다니는 국물은 처음 본다", "요즘 된장에는 다리도 있네. 제발 음식으로 장난치지 말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뉴스1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