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몇 개야?’ 혼자서 바르셀르나-레알-첼시-맨유보다 많다!
입력 : 2023.03.3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리오넬 메시의 위력과 영향력은 대단하다.

축구 콘텐츠 제작소 ‘foot.var’은 30일 “메시는 프로 생활 시작 이후 유럽 최고의 클럽보다 더 많은 우승을 차지했다”고 조명했다.

메시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2004년 바르셀로나의 유니폼을 입었다. 이후 능력을 발휘하면서 세계 최고 선수의 길을 걸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함께 스페인을 넘어 유럽 무대까지 점령하면서 트로피 수집에 나섰다.

메시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챔피언스리그, 클럽 월드컵 우승과 수많은 발롱도르 트로피를 차지하면서 최고 선수 타이틀을 유지 중이다.

하지만, 월드컵 우승이 없었다. 2014년 결승에 올랐지만, 독일에 덜미를 잡히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그렇기에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중요했다. 라스트 댄스라는 동기 부여를 가지고 절실하게 임했다.

아르헨티나는 결승에서 프랑스를 꺾고 정상에 오르면서 메시는 우승 컬렉션에 월드컵 트로피를 추가했다.

메시는 2004년 프로 데뷔 이후 42개의 트로피를 따내면서 우승 청부사로 우뚝 섰다.

메시의 트로피 개수는 유럽의 유명 클럽보다 많다. 바이에른 뮌헨 38, 바르셀로나 36, 파리 생제르망 32개로 따라가지 못한다.

레알 마드리드 27, 첼시 2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20, 유벤투스 19개의 우승 트로피를 획득했지만, 메시의 기록에 미치지 못한다.

사진=foot.var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