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과 함께할 감독은? 토트넘 어쩌나, ‘떡 줄 놈은 생각도 없네’
입력 : 2023.03.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손흥민과 함께할 감독은 누구?

영국 매체 ‘팀 토크’는 26일 “토트넘 홋스퍼가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을 선임할 계획은 암울하다”며 “브라이튼 알비온은 더 오랫동안 함께하길 원하며 놓아줄 생각이 없다”고 전했다.

콘테 감독은 2021년 11월 토트넘의 지휘봉을 잡은 후 9위까지 떨어진 순위를 4위까지 끌어올리면서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획득했다.

하지만, 콘테 감독 체제의 토트넘은 이번 시즌 들쑥날쑥한 내용과 결과로 호평을 받지 못했다. 특히, 3시즌 만에 복귀한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조기 탈락하면서 자존심을 제대로 구겼다.

여기에 콘테 감독은 “이기적인 선수들이 보인다. 20년 동안 같은 구단주 아래에서 왜 아무것도 얻지 못했나”라며 폭탄 발언으로 불난 집에 기름을 부었다.

이로 인해 토트넘 선수들이 콘테 감독이 팀을 떠나는 것을 원한다는 충격적인 소식까지 나오면서 경질에 무게가 실리는 중이다.

토트넘은 후임 물색에 나섰고 브라이튼을 지휘하고 있는 데 제르비 감독도 후보에 올려놓은 것을 보인다.

데 제르비 감독은 2018년 이탈리아의 사수올로 칼초를 통해 존재감을 알렸다. 점유율 축구를 통해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린 선수 중용을 마다하지 않았고 사수올로 칼초의 전력 상승에 엄청나게 기여했다.

이후 브라이튼 지휘봉을 잡았고 끈끈한 조직력 축구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서도 지도력을 인정받는 중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