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캐슬, SON-케인 영입해야 한다'' 레전드 주장
입력 : 2023.01.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위해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상 토트넘 홋스퍼)을 영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영국 매체 '데일리스타'는 26일(한국시간) "뉴캐슬 레전드 놀베르토 솔라노가 손흥민, 케인을 영입하라고 뉴캐슬에 촉구했다"라고 전했다.

뉴캐슬은 올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굉장히 선전하고 있다. 현재 뉴캐슬은 에디 하우 감독의 지휘 아래 10승 9무 1패를 기록 중이다. 가장 돋보이는 건 수비. 실점은 단 11골로 EPL 1위다.

다만 공격은 보강될 필요가 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 마지노선인 4위 내로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력 보강이 필수다. 5위 토트넘과의 승점 차는 3점이기에 아직 안심할 수 없는 상황.

이런 와중에 뉴캐슬 레전드 솔라노가 뉴캐슬을 향해 손흥민-케인을 영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솔라노는 팟캐스트 'No Tippy Tappy Football'을 통해 "두 명의 선수를 영입했으면 좋겠다. 손흥민과 케인이다"라면서 "뉴캐슬은 재정이 무한정이다. 이 둘을 영입한다면 확실하게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케인은 아직 29살이다. 어리고 경이로운 선수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언급한 완벽한 전력 보강이 없다면 솔라노는 뉴캐슬이 유로파리그 진출로 시즌을 마무리할 것이라 내다봤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