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감독대행’ 김대경 코치 “코칭스태프 충원은 신중하게 고려 중”
입력 : 2023.01.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인천] 한재현 기자= 선두 수원 현대건설과 맞대결에서 패배한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김대경 코치가 감독 부재 악재에도 최선을 다한 선수들을 격려했다.

흥국생명은 11일 오후 7시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선두 수원 현대건설과 핑크스파이더스와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홈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3(28-30, 20-25, 25-16, 25-21, 11-15) 패배를 당했다.

이로써 선두 현대건설과 승점 5점 차로 벌어지며 정규리그 우승 경쟁에서 다소 밀려났다.

김대경 코치는 “힘든 상황에서 만나 좋은 경기했다. 선수들 수고했다. 다음 경기 준비하겠다”라고 아쉬움을 삼켰다.

그는 권순찬 전 감독 경질과 이영수 수석코치의 사태로 많은 걸 해내야 하는 상황이다. 새로운 감독 선임까지 보좌해줄 새로운 코칭 스태프 충원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경기 역시 경기 운영에서 아쉬움을 드러내며 감독 공백을 느껴야 했다.

김대경 코치는 “경기 중에 어렵고 힘들 때가 있다. 선수들이 스스로 어려움을 이겨내는 법을 알고 있다. 선수들에게 확실하게 동기부여를 주려 했다. 전달할 메시지는 충분히 줬다 생각한다”라고 감독 부재 공백을 이겨내려 했다.

이어 “인원 충원을 이야기 했다. 지금 외부 인원이 들어왔을 때 더 좋아질 거라 장담할 수 없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신중한 입장을 드러냈다.

사진=KOVO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