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위원’ 이승우가 본 우루과이, “몸이 엄청 두껍다” 두려움
입력 : 2022.11.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선수가 아닌 해설위원으로 잠시 외도한 이승우가 벤투호 첫 경기 상대 우루과이의 피지컬에 놀랐다.

대한민국 A대표팀은 오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우루과이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을 치른다.

이승우는 파울루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지 못해 이번 월드컵에 나서지 못했다. 그러나 SBS 해설위원으로 참가해 월드컵 불참의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그는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에 참가해 우루과이 대표팀 훈련 장면을 지켜봤다. 이승우는 엘라스 베로나 시절 동료이자 우루과이 대표팀으로 참가 중인 마르틴 카세레스와 인연을 언급했다. 그는 “카세레스와 베로나 시절 같이 있었다. 진짜 착했다. 3일에 한 번씩 아사도(남미식 바비큐)를 같이 먹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승우는 우루과이 훈련을 지켜보면서 “몸이 엄청 두껍다. 고기만 먹어서인 지 두껍다”라며 우루과이 선수들의 탄탄한 피지컬에 놀라워하면서 두려워 했다.

그는 우루과이전 승리 포인트로 실수를 꼽았다. 이승우는 “우루과이는 상대 실수를 골로 연결 시킬 선수들이 있다. 실수를 줄이면 좋은 경기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며 벤투호에 조언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