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윤석열 비속어 논란 해명? 막말보다 나쁜 게 거짓말”
입력 : 2022.09.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유승민 “윤석열 비속어 논란 해명? 막말보다 나쁜 게 거짓말”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25일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서 불거진 '비속어 논란'에 대한 대통령실 해명을 두고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라고 지적했다.

유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신뢰를 잃어버리면 뭘 해도 통하지 않는다. 벌거벗은 임금님은 조롱의 대상이 될 뿐"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대통령실이 윤 대통령에게 확인한 내용이라고 하니 온 국민은 영상을 반복 재생하면서 '내 귀가 잘못됐나' 의심해야 했다"고 비꼬았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뉴욕에서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며 박진 외교부 장관 등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듯한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이 일었다.

그러나 김은혜 홍보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고 '날리면'이라고 돼 있다"고 해명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지칭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유 전 의원은 또 이번 순방에서 한미 통화스와프 문제가 해결되지 못했다면서 혹평했다.

그는 "방미 전 경제수석이 '한미 통화스와프가 논의될 것'이라길래 기대를 했다. 그러나 한미 통화스와프는 말도 못 꺼냈고 인제 와서 경제부총리는 '시기상조'라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환율 1천400 선이 무너졌는데 시기상조라니 어이가 없다"며 "한미 통화스와프가 시기상조면 그보다 훨씬 효과가 미약한 국민연금과 한국은행 간 100억달러 통화스와프는 대체 왜 하는 건가"라고 따져 물었다.

유 전 의원은 "앞뒤가 안 맞는 말로 무능을 감추려 하면 신뢰만 잃게 된다"며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뭐부터 해야 할지 대통령도 당도 깊이 성찰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