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윤’ 이철규, 또 이준석 겨냥 “망월폐견”
입력 : 2022.08.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친윤’ 이철규, 또 이준석 겨냥 “망월폐견”

'친윤석열계'로 꼽히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은 5일 당내 비상대책위원회 효력 정지 법적 대응을 예고한 이준석 당 대표를 겨냥한 듯한 의미심장한 발언을 내놓았다.

이 의원은 이날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망월폐견(望月吠犬)"이라는 짧은 문구를 인용해 글을 올렸다. '망월폐견'은 한자 풀이 상, 달을 보고 짖는 개로 풀이된다.

이를 두고 비대위 전환 결정에 대한 효력 정지 소송과 가처분 신청 제기 등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이 대표를 저격하는 게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다.

앞서 이 의원은 이 대표와 SNS상으로 공방을 펼친 바 있다. 이 대표를 두고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라고 비판한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원내대표 간 텔레그램 메시지가 공개된 직후다.

이 대표는 문자 유출 파문을 '양두구육(羊頭狗肉)'에 빗대어 비판하자 이 의원은 "혹세무민(惑世誣民)" "앙천대소(仰天大笑)"라고 응수한 바 있다.

이후 이 의원은 지난달 29일 오전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 대표가 내부 총질에 해당하는 언행을 보여왔다는 것은 저만이 생각이 아니라 당 구성원 대다수의 생각"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앞서 국민의힘 상임전국위원회가 5일 당 상황을 '비상 상황'이라고 규정하고 비상대책위원장 임명 안건을 전국위원회에 상정한 것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법적 대응을 시사하면서 당 내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