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선언’,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한산’ 제쳤다
입력 : 2022.08.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비상선언’,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한산’ 제쳤다

영화 '비상선언'이 개봉 첫 날 33만 명을 동원하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비상선언'은 3일 영진위 통합전산망 일일 박스오피스 기준, 개봉 첫 날 33만 6744명(누적 관객수 35만 9073명)을 동원하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019년 여름 한국 영화 최고 흥행작 '엑시트'와 겨울 시즌 최고 흥행 한국영화 '백두산'이 재난 영화 장르로 흥행을 이끈 이후 재난 영화가 다시 한번 극장가에 관객을 모으고 있다. '비상선언'은 올해 개봉 한국 영화 중 '범죄도시2'와 '한산: 용의 출현'을 잇는 폭발적인 흥행 오프닝을 열며 기대감을 높였다.

'비상선언'은 팬데믹 이전에 촬영되었지만, 전 세계인이 경험하고 있는 현실을 미리 예견한 듯한 영화로 관객들과 만나 공감과 감동을 나누고 있다. 한재림 감독의 섬세한 연출과 더불어 재난에 맞서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열연으로 풍성하게 담아냈다.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를 담은 '비상선언'이 올 여름 얼마나 많은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모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사진=비상선언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