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저격한 국민의힘 “인천이 외지인 사는곳? 망언이다”
입력 : 2022.05.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재명 저격한 국민의힘 “인천이 외지인 사는곳? 망언이다”

국민의힘은 26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대해 "인천에 연고조차 없는 이재명 후보는 300만 인천시민을 외지인으로 만드나"라고 질타했다.

앞서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상대 후보인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를 향해 “내세울 게 연고밖에 없으니까 자꾸 연고를 따진다”며 “인천은 원래 외지인들이 모여 사는 곳”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 위원장은 26일 BBS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전화 인터뷰에서 “인천에서 주로 쓰는 아주 유명한 말 중에 해불양수(海不讓水)라는 말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해불양수’란 바다는 어떠한 물도 사양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모든 사람을 차별하지 않고 포용해야 함을 이르는 말이다.

이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페이스북 계정에서 "20일 전에 날아온 사람이 몇십 년씩 눌러사는 인천 사람들을 싸그리(깡그리) 외지인 취급했다"며 "(이 후보는) 오늘 또 설화로 혼 좀 나시라"고 주장했다. 또 이 대표는 "윤 후보(윤형선 국민의힘 후보)가 내세울 게 연고밖에 없는 게 아니라 이 후보는 ‘연고도’ 없다"며 "지지율 격차를 보면 그냥 ‘거물 호소인’이고 최대 치적은 대장동이니 이 후보는 연고도 없고 아무것도 내세울 것도 없다"고 날을 세웠다.

박민영 국민의힘 대변인도 페이스북 계정에 "‘이부망천’을 가볍게 뛰어넘는 망언 중 망언"이라며 "이런 식으로 할 거면 그냥 사퇴하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이 언급한 ‘이부망천’(이혼하면 부천 가고, 망하면 인천 간다)은 2018년 지방선거 기간 당시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정태옥 의원이 언론 인터뷰에서 한 발언으로, 한국당은 선거기간 내내 ‘인천 비하’ 논란 끝에 지방선거에서 참패했다.

이날 오전 윤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국민의힘 현장 원내대책회의에서도 이 후보의 ‘인천 외지인’ 발언 관련 비판이 제기됐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최근 윤 후보가 이 후보를 앞지른다는 여론조사가 나오니 이 후보가 윤 후보를 향해 ‘지역연고주의자’라고 비난했다"라며 "정치인이 지역구에 연고를 두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