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의 월남 치마 패션, 시즌 핫 아이템으로 급부상
입력 : 2022.05.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일명 ‘사복 패션’, 미디스커트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김 여사는 무릎과 발목 사이 길이의 치마로 지난 3일 김 여사가 충북 단양 구인사를 방문했을 때 입은 폭 넓은 검은색 미디스커트를 입어 화제를 모았다. 또한, 김 여사는 또 11일 남편을 배웅하면서 베이지 통치마를 입었다. 역시 미디 길이다. 패션 용어로 따져보면 전체적으로 퍼지는 스타일을 칭하는 풀(full)스커트. 쉽게 말해 ‘월남치마’를 떠올릴만 하다.

풀 스커트는 각종 온라인에 ‘김건희 치마’로 불리고 있다. ‘네이버 쇼핑’에서 16일 현재 ‘김건희’를 치면 김건희 신발과 치마를 포함해 판매 창이 2557개. 그중 ‘김건희 치마’를 달고 파는 곳만 1558군데다. 말하자면 쇼핑몰 검색에 잘 걸리게 하기 위해 제목에 ‘김건희’를 단 것이다. 다음(daum) 쇼핑 코너에서도 김건희 글자가 들어간 곳이 1036개. 김건희 치마를 판매하는 쇼핑몰 코너는 500개에 달한다.

쿠팡에서 김건희를 검색하면 김건희 치마, 사찰 룩, 김건희 산책룩 등의 검색어를 달고 의류가 소개돼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선 대체로 1만~5만원대. 코스(cos) 등 국내 여성들이 좋아하는 해외 브랜드에선 10만원대 정도다.

‘김건희 치마’가 먼저였던 것은 아니다. 미디스커트는 이번 시즌 가장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였다. 과거 ‘아줌마 패션’의 대명사였지만 코로나 이후 편안함, 활동성을 장착하면서 만능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미디는 우아함의 상징이기도 했다. 배우 오드리 헵번이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보여준 스타일이 미디 스커트 패션의 정석이다. 디올의 1950년대를 풍미했던 ‘뉴 룩’ 역시 미디 스커트가 바탕이 됐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