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폐쇄공간 비판 윤석열, 용산이 더 권위적” 김동연 측근의 비난
입력 : 2022.05.1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캠프에서 활동 중인 이경 대변인이 윤석열 대통령의 집무실을 문재인 전 대통령 시절과 비교하며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지난 16일 페이스북에 두 전·현직 대통령의 집무실 사진을 공유하며 ‘대통령의 집무실’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 측은 청와대를 구중궁궐과 같은 권위주의식 폐쇄적 공간이라고 비판했다. 두 대통령의 집무실 사진만 놓고 비교해도 확연히 차이가 난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어느 집무실이 더 권위적으로 보이는가”라고 반문하며 “심지어 윤 대통령의 권위적으로 보이는 으리으리한 집무실은 소집무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6월 중순쯤 완공 예정인 용산 청사 2층의 대통령 주집무실은 얼마나 대단할지 기대된다”고 비꼬았다.

이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2017년 5월 취임한 직후부터 일상 업무를 청와대 본관 집무실이 아닌 비서동 여민1관에 있는 대통령 집무실에서 보았다. 대통령의 집무실은 10여평 정도로 책상과 의자, 소파와 응접세트가 있었다”고 윤 대통령보다 소박하다는 취지로 설명했다.

또 “박근혜 전 대통령 등 역대 대통령들은 청와대 본관 2층에 있는 대통령 집무실에서 주로 근무를 하였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본관에서 비서동까지 거리 500m를 아꼈다”라고 치켜세웠다.

사진=이경 페이스북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