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안철수, 10년간 새정치 우려먹어…국민 기만”
입력 : 2022.05.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재명 “안철수, 10년간 새정치 우려먹어…국민 기만”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16일 안철수 국민의힘 분당갑 후보를 향해 "10년간 '새 정치'를 우려 드셨는데, 맹물 밖에 안 나올 사골을 통째로 구 정치세력에 갖다 바쳤다"고 날을 세웠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안 후보는 10년간 국민을 기만했다. 그런 분이 경기도 선거에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며 이같이 지적했다.

경기지사를 지낸 이 후보는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를 겨냥해서도 "경기 도정이 얼마나 복잡하고 광범위하며 힘든지 아실지 궁금하다"며 "말 잘한다고, 대변인으로서 얼굴 많이 알렸다고 도정을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동연 민주당 후보 같은 분이 맡아야 '이재명의 경기도'가 더 발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자신의 출마를 검·경 수사를 피하기 위한 '방탄용'이라고 비판하는 국민의힘에 대해서는 "참 후안무치한 적반하장당이다. 이게 국힘의 본질"이라며 "나는 방탄이 필요 없다. 오히려 권성동 원내대표는 과거에 채용에 관계하지 않았나"라고 언급했다.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폐지 법안 발의에 나선 권 원내대표가 과거 강원랜드 채용비리 의혹에 연루됐던 점을 겨냥한 것이다.

이 후보는 이번 6·1 지방선거 판세와 관련해서는 "호남만 제대로 지켜도 다행인 상황이다. 수도권에서 한곳이라도 이기면 승리라고 본다"며 "제일 우려하는 것은 '한명숙 오세훈 서울시장 선거' 사례가 다시 생기지 않게 하는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당시 여론조사 상 한명숙은 17∼18%포인트 지고 있다고 해서 다들 투표를 안 했는데 나중에 보니 1%포인트 전후였다. 땅을 치고 한탄했다"며 "지지층이 결속하고 슬픔과 좌절을 투지로 바꿔 단합투표를 하면 압승할 수 있다"고 했다.

사진=뉴시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