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5R] 후반 막판 난타전, 경남 vs 대전 2-2 무승부… 안드레 5연속 골
입력 : 2020.05.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창원] 한재현 기자= 2002 월드컵 영웅인 설기현 대 황선홍의 첫 대결은 승부는 다음으로 미뤄졌다.

경남과 대전은 30일 오후 6시 30분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0 5라운드 맞대결에서 2-2로 비겼다. 후반 40분 이후 3골이 터질 정도로 난타전이었다.

비록 무승부였지만 경남은 역대 대전과 홈 경기 연속 무패를 12경기(7승 5무)로 늘렸다. 대전은 승점 3승 2무 승점 11점으로 무패 선두를 유지하는데 만족했다.

홈 팀 경남은 4-3-3으로 나섰다. 황일수-제리치-고경민 스리톱이 선봉에 선 채 장혁진-하성민-김규표가 중원을 형성했다. 유지훈-김경민-이광선-안성남이 포백 수비로 나란히 한 채 손정현이 골문을 지켰다.

원정 팀 대전은 4-4-2로 맞섰다. 안드레와 윤승원이 투톱으로 짝을 이뤘고, 이종현-박진섭-윤성한-박용지가 중원과 측면으로 나섰다. 이규로-이웅희-이지솔-윤경보가 포백 수비를 형성했고, 김동준이 골문 앞에 섰다.

경남은 경기 시작 8분 만에 위기를 맞았다. 하성민이 박용지와 볼 경합 과정에서 발을 높이 들어 안면을 가격했다. 최일우 주심이 처음에는 경고를 줬으나, 비디오 판독(VAR)을 통해 퇴장으로 정정했다.

대전은 수적 우위를 앞세워 득점 기회를 만들어갔다. 전반 17분 윤승원 왼발 중거리 슈팅은 손정현 품에 안겼고, 2분 뒤 안드레와 이규로의 패스에 의한 박용지의 오른발 인사이드 슈팅은 멀리 벗어났다.

경남은 빠른 역습으로 대전을 위협했다. 장혁진이 전반 29분 돌파로 박진섭의 반칙을 유도해 문전 중앙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황일수의 프리킥은 김동준 정면으로 향했다.

위기를 넘긴 대전은 전반 35분 우측에서 온 윤성한의 프리킥이 이웅희 머리까지 연결됐지만, 손정현의 품으로 향했다.

경남과 대전은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 카드를 꺼내 들었다. 경남은 백성동과 박창준 투입으로 공격에 속도를 냈고, 대전은 이규로 빼고 정희웅 카드로 공격에 승부를 걸었다.

대전이 선제골에 성공했다. 박진섭이 후반 2분 돌파하면서 때린 왼발 중거리 슈팅이 경남 골문 구석을 가르며 1-0으로 앞서갔다.

실점을 허용한 경남이 반격했다. 고경민이 후반 4분 손정현의 골킥을 받은 후 돌파하며 슈팅했지만, 김동준에게 막혔다. 박창준이 흐른 볼을 슈팅하려는 순간 김동준의 팔에 걸렸다.

경남은 수적 열세에도 공격적인 흐름을 가져갔다. 백성동이 후반 12분 시도한 오른발 프리킥이 수비벽에 걸렸다.

대전은 에이스 안드레가 득점 기회를 맞았다. 안드레는 후반 21분 박용지의 침투 패스를 받아 안성남을 제친 후 손정현을 앞에 두고 빈 골대를 향해 슈팅했으나 골대 위를 살짝 넘어갔다.

경남이 대전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동점에 성공했다. 박창준이 후반 40분 대전 골키퍼 김동준과 윤경보의 공중볼 처리 실수를 놓치지 않고 밀어 넣는데 성공했다.

경남은 기세가 올랐고, 후반 44분 고경민이 돌파하면서 슈팅했다. 결국, 대전 수비수 윤경보 몸에 맞고 들어가면서 극적인 2-1 승리를 이뤄내는 듯 했다. 대전이 추가 시간 페널티 킥을 얻어내 안드레의 골로 2-2로 마쳤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