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최고의 선수?...英 전문가 4人 전원, '메시>호날두'
입력 : 2020.05.0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서재원 기자= 영국 축구 전문가 4명 모두 리오넬 메시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더 뛰어난 선수라고 선택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4일(한국시간) '누가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인가?'는 질문에 축구 전문가 4인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레이엄 수네스는 메시와 호날두를 각각 1위와 2위로 뽑았다. 그는 "메시와 호날두가 최고다. 최고의 자리를 오래 유지했고, 그들이 속한 리그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디에고 마라도나가 3위, 펠레와 지네딘 지단이 뒤를 이었다. 메시를 1위로 선택한 이유에 대한 특별한 설명은 없었다.

제이미 레드냅은 "넘버원은 변하지 않는다. 바로 펠레다. 그는 월드컵을 세 번 우승한 유일한 사람이다. 내게 있어서 그는 축구를 초월했다. 많은 사람들이 득점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월드컵이 그를 차별화시킨다. 모든 면에서 절대적인 슈퍼스타다"라며 펠레를 최고로 평가했다. 레드냅은 2위를 두고 고민했다고 했다. 최종 선택은 마라도나였다. 역시 월드컵 우승에 큰 점수를 줬다. 결국 메시가 3위를 차지했고, 4위와 5위에 호날두와 지단이 이름을 올렸다.

폴 머슨은 마라도나에게 1위를 줬다. 그는 "마라도나는 내가 축구를 보던 시절 가장 어려운 리그였던 나폴리로 갔다. 1986년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그가 없었다면 아르헨티나는 우승할 수 없었을 것이다. 내게 있어서 그는 최고의 선수다"라고 말했다. 2위와 3위의 주인은 메시와 호날두였다. 마르코 판 바스텐(4위)과 파올로 말디니(5위)도 순위에 올랐다.

앨런 스미스의 의견은 수네스와 비슷했다. 1위부터 4위까지의 자리를 메시, 호날두, 마라도나, 펠레가 차지했다. 5위는 프란츠 베켄바우어였다. 그는 "(다른 선수들)보다 팀 플레이어이기 때문에 메시를 선택했다"라는 설명을 붙였다.

결과적으로 전문가 4명 모두 호날두보다 메시를 더 높게 평가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