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러거 ''메시 다른 리그 검증, 진짜 바보 같은 소리''
입력 : 2020.03.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조용운 기자= 리버풀 레전드 제이미 캐러거가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의 타 리그 검증이 필요하다는 주장에 콧방귀를 뀌었다.

메시는 프로 데뷔 후 바르셀로나에서만 뛰었다. 유스 시절부터 바르셀로나 연령대를 모두 거친 메시는 2004년 1군에 데뷔해 현재까지 16시즌을 소화하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역사나 다름없다. 메시는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고 총 718경기서 627골을 넣었다.

메시가 들어올린 발롱도르 6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10회, 유럽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코파 델 레이 우승 6회 등 총 34개의 타이틀 모두 바르셀로나에서 해냈다.

이를 두고 메시의 원클럽맨 성과를 높이 평가하는 반면 다른 한쪽은 '메시가 바르셀로나를 떠나 다른 리그에서도 잘하는지 검증을 해야한다'고 논쟁을 펼치고 있다.

캐러거는 '커트오프사이드'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했다. 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메시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주장이다. 호날두는 4개국 4개 클럽에서 성공한 반면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떠나 모험하지 않는다고 말한다"면서 "바보 같은 말이다. 정말 멍청하다. 메시는 이미 세계 최고의 클럽에 있고 그곳에서도 넘버원"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유럽 통틀어서도 최고다. 가장 큰 무대에서 강한 상대에 거둔 성적이다. 메시를 향한 반대 의견을 진지하게 듣지 않는 이유"라며 "호날두도 공정하게 잘하고 있지만 메시를 비난할 도구로 사용하면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