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리랑카] 두 번째 해트트릭 아쉽지만… PK 악몽 털어낸 ‘2골’ 손흥민
입력 : 2019.10.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화성] 한재현 기자= 손흥민이 4년 만에 두 번째 A매치 해트트릭을 노렸지만, 다음 기회로 미뤘다. 그러나 그동안 자신을 괴롭히던 페널티 킥 실축 악몽을 극복했다.

대한민국 A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스리랑카와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조 3라운드 홈 경기에서 8-0 대승을 거두며, 2연승에 성공했다. 이로써 오는 15일 평양에서 열리는 북한 원정 4라운드를 앞두고 발걸음을 가볍게 했다.

이날 대승에는 손흥민의 힘도 빼놓을 수 없다. 그는 전반 10분 정확한 중거리 슈팅으로 스리랑카 골문을 열었고, 전반 추가시간 페널티 킥 골을 넣으며 스리랑카의 기운을 초반부터 쏙 빼놨다. 한국 최고 선수다운 플레이였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4년 만에 해트트릭을 노렸다. 그는 지난 2015년 9월 라오스와 대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고, 이날 경기가 열린 화성에서 기록했기에 더 욕심 날 만 했다.

그가 전반 추가시간 골까지 넣으며 해트트릭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파울루 벤투 감독은 손흥민 부상 방지를 위해 조기에 교체 신호를 보냈고, 그는 후반 15분 권창훈과 교체 되어 나갔다. 해트트릭은 아쉽게 접어야 했다.

그러나 소득은 있었다. 손흥민은 벤투호 출범 이후 페널티 킥 악몽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는 지난 2018년 9월 코스타리카, 10월 우루과이전에서 페널티 킥을 실축했다. 이로 인해 손흥민은 페널티 킥 키커로 나서지 않았다.

비록 FIFA 랭킹 202위 약체 스리랑카 이나 손흥민 입장에서 이번 성공은 자신감을 찾게 해주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됐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