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33R] ‘신창무 극적 결승골’ 대구, 성남 원정서 2-1 역전승… ACL행 희망+9경기 무패
입력 : 2019.10.0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성남] 한재현 기자= 2연속 AFC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노리는 대구FC가 성남FC 원정에서 승리하며, 2연속 AFC 챔피언스리그(ACL) 진출 희망을 이어갔다.

대구는 6일 오후 2시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과 하나원큐 K리그1 2019 33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9경기 연속 무패(4승 5무)를 이어가며, 승점 51점으로 3위 FC서울 추격을 이어갔다. 성남은 최근 2연패와 함께 4경기 동안 이어진 홈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성남은 3-1-3-3으로 나섰다. 스리톱에는 주현우-마티아스-최병찬이 앞장섰고, 뒤에는 서보민-박태준-이태희가 받혔다. 3선 중앙 미드필더에는 문지환이 자리했다. 스리백에는 안영규-연제운-이창용이 나란히 했고, 김동준이 골문을 지켰다.

이에 맞선 대구는 3-4-1-2 카드를 꺼내 들었다. 투톱에는 박기동과 에드가가 짝을 이뤘고, 세징야가 2선에 자리했다. 측면과 중원에는 김동진-김선민-류재문-정승원이 출전했으며, 김우석-정태욱-박병현이 스리백 수비를 책임졌다. 조현우가 골키퍼 장갑을 꼈다.

성남과 대구는 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그러나 양 팀 수비는 탄탄했고, 쉽게 기회가 오지 않았다.

성남이 전반 25분 프리킥 기회에서 마티아스의 오른발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지만,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대구는 4분 뒤 우측에서 정승원의 중거리 슈팅이 빗나갔다. 에드가가 전반 31분 우측에서 온 정승원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했지만 높이 떴다.

후반전 0-0으로 시작한 양 팀의 공격력은 불을 뿜었다. 대구는 후반 1분 세징야의 오른발 프리킥이 성남 골키퍼 김동준 선방에 걸렸다.

위기를 넘긴 성남이 선제골에 성공했다. 후반 6분 주현우가 페널티 지역 우측을 돌파하다 박병현의 반칙에 걸려 넘어져 페널티 킥을 얻어냈다. 키키로 나선 서보민이 가운데로 강하게 차 넣으며 선제골에 성공했다.

기쁨도 잠시, 대구의 동점골이 나왔다. 에드가가 후반 9분 우측에서 온 정승원의 크로스를 방향 바꾸는 헤더 성남 골망을 흔들었다. 김동준이 팔을 뻗었지만, 손을 아슬아슬하게 스쳤다.

이후 흐름은 대구 쪽으로 바뀌었다. 에드가가 후반 14분 세징야의 패스를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김동준이 막았다. 후반 20분 황순민의 일대일 기회는 골대를 강타했다.

성남은 승리를 가져오기 위해 부상에서 복귀한 에델과 임채민을 투입하며 승부를 봤다. 대구도 김대원 카드로 맞섰다.

이후 경기는 결승골을 넣으려는 성남과 대구의 공방전은 더 뜨거웠다. 후반 추가시간 세징야의 프리킥이 김동준에 손에 걸렸지만, 신창무가 흘러나온 볼을 밀어 넣으며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