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김병수 감독, “이런 시기에 승점 1점도 귀중하다”
입력 : 2019.08.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상암] 채태근 기자= 김병수 강원FC 감독이 원정에서 얻은 승점 1점에 위안을 삼았다.

강원은 1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9 하나원큐 K리그1 25라운드에서 서울과 득점 없이 비겼다.

김병수 감독은 “양 팀 다 굉장히 무더운 날씨였는데 열심히 해줬다. 서울이 후반전에 강하게 나올 거라는 걸 알고 있었다. 전반전에 어떤 식으로 선제 득점 하려고 노력했지만 몇 번의 찬스가 무산됐다. 후반에 우리가 역습 카운터 모드로 들어가서 몇 번 찬스가 무산됐다”며 수차례 찬스에서 골을 마무리하지 못한 점을 아쉬워했다.

하지만 6월 이후 11경기에서 5승 5무 1패로 단 1패에 그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는 결과이기도 했다. 김 감독은 “힘든 경기를 했지만 못했던 경기는 아닌 것 같다. 이런 시기에 1점도 귀중한 승점이기 때문에 잘했다고 생각한다”며 적지에서 거둔 승점 1점에 의미를 뒀다.

상대 서울이 준비를 잘했다는 점에 대해 “그런 느낌은 없지 않아 있었다. 어떻게 보면 전반전에 우리가 약간 15분 정도 시행착오를 거쳤고, 그 후 수정을 하면서 나쁘진 않았다. 서울이 워낙 수비를 두텁게 하는 팀이다. 수준 높은 축구를 했다”며 득점은 터지지 않았지만 내용이 알찬 경기였다는 점을 강조하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