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빅, ‘희망브리지’ 통해 5000만원 상당 ‘Volvik 마스크’ 전달
입력 : 2020.09.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이은경 기자= 볼빅이 5,000만원 상당의 ‘Volvik 마스크’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 구호협회를 통해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수재민에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1일 볼빅에 따르면 ‘Volvik 마스크’는 희망브리지와 협의를 거쳐 지난 8월 기록적인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남 곡성군(4만장)과 담양군(5,000장)에 총 4만5,000장을 지난달 26일 전달했다.

볼빅 측은 수해 피해로 고통을 겪는 수재민과 코로나19 재확산 사태가 겹치면서 재해복구 현장의 경우 감염 차단 예방 마스크가 현저히 부족하다는 희망브리지의 판단에 따라 볼빅 신규 사업 제품인 마스크를 긴급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볼빅은 지난 3월에도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던 대구-경북 지역에 MBC와 함께 ‘힘내라_대구경북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또 팀볼빅 소속 선수들은 개별적으로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조용한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볼빅의 문경안 회장은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필수품인 마스크를 긴급 지원키로 했다"며 "피해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빠른 시일 내에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볼빅은 지난 5월 마스크 생산설비 5대(일반 마스크용 4대, 덴탈 마스크용 1대)를 갖추고 6월부터 시험 생산을 한 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승인을 받아 7월말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나서고 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