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예능방송인 브랜드 평판 1위...유재석 2위·신동엽 3위
입력 : 2024.05.0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이대선 기자] 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예능 프로그램 ‘송스틸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송스틸러’는 갖고 싶은 남의 곡을 대놓고 훔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이다.‘송스틸러’는 오는 5월 5일 일요일 밤 9시 10분에 첫 방송된다.방송인 전현무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5.02 /sunday@osen.co.kr

[OSEN=연휘선 기자]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에서 전현무가 1위를 차지했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달 4일부터 이날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297,00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3,172,570개와 비교하면 11.29%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

2024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전현무, 유재석, 신동엽, 장도연, 박나래, 김종국, 조세호, 박명수, 탁재훈, 서장훈, 김구라, 남희석, 이경규, 강호동, 이상민, 김성주, 이수근, 안정환, 김종민, 하하, 김숙, 데프콘, 이지혜, 김민경, 김희철, 은지원, 윤종신, 홍진경, 노홍철, 차태현 순으로 분석됐다. ​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860 미디어지수 554,982 소통지수 842,581 커뮤니티지수 603,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7,96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59,035와 비교해보면 59.52%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112 미디어지수 403,881 소통지수 716,223 커뮤니티지수 613,1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2,40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100,878과 비교해보면 34.46% 하락했다.​​

3위,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208 미디어지수 300,373 소통지수 572,965 커뮤니티지수 658,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79,23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03,864와 비교해보면 28.79% 상승했다.​​

4위, 장도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625 미디어지수 187,683 소통지수 507,358 커뮤니티지수 584,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0,96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51,554와 비교해보면 33.66% 하락했다.​​

5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176 미디어지수 270,180 소통지수 368,173 커뮤니티지수 316,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97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61,080과 비교해보면 9.3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전현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3,172,570개와 비교하면 11.2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68% 하락, 브랜드이슈 9.94% 하락, 브랜드소통 7.84% 하락, 브랜드확산 13.07% 하락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4년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전현무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롱런하다, 감량하다, 다작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나혼자산다, 다이어트, 전현무계획'가 높게 분석됐다. 전현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4.40%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전현무, 유재석, 신동엽, 장도연, 박나래, 김종국, 조세호, 박명수, 탁재훈, 서장훈, 김구라, 남희석, 이경규, 강호동, 이상민, 김성주, 이수근, 안정환, 김종민, 하하, 김숙, 데프콘, 이지혜, 김민경, 김희철, 은지원, 윤종신, 홍진경, 노홍철, 차태현, 김동현, 이영자, 유세윤, 김준호, 박미선, 정형돈, 이효리, 송지효, 김용만, 홍현희, 김대희 , 김영철, 김준현, 신봉선, 송은이, 정준하, 양세형, 김국진, 문세윤, 현주엽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