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25R] '김도훈 퇴장' 울산, 대구와 통한의 1-1 무... 15G무패
입력 : 2019.08.1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울산] 이현민 기자= 울산 현대가 홈에서 대구FC와 비겼다.

울산은 11일 오후 7시 30분 울산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대구와 하나원큐 K리그1 2019 25라운드에서 전반 22분 조현우의 자책골로 앞서갔지만, 후반 38분 에드가에게 실점해 1-1 무승부에 그쳤다. 이로써 15경기 무패(10승 5무)를 질주, 승점 55점으로 선두를 지켰다. 반면, 값진 1점을 챙긴 대구는 3연패에서 탈출했다.

홈팀 울산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주민규, 뒤에서 김인성, 김보경, 이동경이 지원사격했다. 허리는 박용우와 신진호, 포백은 이명재, 강민수, 윤영선, 김태환이 배치됐다. 골키퍼 장갑을 김승규가 꼈다.

원정팀 대구는 3-4-3을 꺼냈다. 부상에서 돌아온 에드가가 세징야, 김대원과 전방에서 호흡을 맞췄다. 미드필드를 강윤구, 황순민, 박한빈, 장성원이 구축했다. 스리백은 박병현, 한희훈, 정태욱이 나섰다. 최후방을 조현우가 사수했다.

경기 초반 양 팀 선수들은 신체 접촉이 속출했다. 전반 4분 대구 황순민이 김인성과 충돌 후, 강윤구가 이동경의 터치로 인해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일어났다. 다행히 큰 부상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시간이 흐를수록 울산이 흐름을 잡았다. 전반 13분 이동경이 대구 아크에서 깜짝 발리슛을 시도했다. 조현우가 재빠르게 반응했다. 15분 주민규의 강력한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다.

수세에 몰리던 대구가 단번에 분위기를 가져왔다. 세징야가 울산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하다 김태환에게 차여 넘어졌다. 주심이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19분 본인이 직접 키커로 나섰지만, 오른발 슈팅이 골대 옆으로 지나갔다.

위기 뒤 기회였다. 울산은 22분 선제골에 성공했다. 김인성이 엄청난 스피드로 대구 측면을 깊게 파고들어 크로스했다. 아크로 흐른 볼을 이동경이 흘려줬고, 주민규가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볼이 골대, 조현우를 차례로 맞고 골라인을 통과했다.



기세가 오른 울산이 또 한 번 날카로운 공격을 뽐냈다. 전반 24분 김인성이 문전에서 조현우와 1대1에서 찬 왼발 슈팅이 걸렸다.

이렇다 할 기회를 못 잡던 대구가 반격했다. 전반 27분 박한빈의 중거리 슈팅이 빗맞았다. 33분 세징야의 기습 슈팅이 김승규에게 막혔다.

전반 막판 울산이 날카로운 이를 드러냈다. 전반 35분 주민규의 슈팅이 조현우 정면으로 향했다. 38분 이동경이 박스 부근에서 넘어졌으나 반칙이 선언되지 않았다. 울산이 앞선 채 전반이 끝났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대구는 박한빈이 빠지고 히우두가 투입됐다. 울산이 경기를 주도했다. 후반 6분 신진호의 아크 오른발 슈팅이 수비수에게 걸렸다. 10분 김인성이 빠른 역습 전개 후 날린 슈팅이 빗맞았다. 12분 김도훈 감독은 이근호를 승부수로 던졌다.

후반 13분 대구에 기회가 왔다. 세징야가 울산 박스 안에서 찬 볼이 윤영선 손에 맞았다. 주심이 VAR 확인 후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이 과정에서 김도훈 감독이 주심에게 거칠게 항의했다. 퇴장 명령이 떨어졌지만, 끝까지 맞대응했다.

대구는 전반에 이어 또 페널티킥을 놓쳤다. 후반 19분 히우두의 킥이 허공을 향했다. 20분 세징야의 슈팅이 골대를 맞았다. 울산도 맞불을 놨다. 21분 역습에서 주민규가 오른발 슈팅으로 대구를 위협했다. 27분 이근호 패스를 받은 김보경의 문전 오른발 슈팅이 수비수에게 걸렸다. 27분 코너킥에서 윤영선이 헤딩슛을 시도, 혼전 상황에서 슈팅까지 이어가지 못했다.

치열했다. 대구는 후반 31분 에드가가 문전 침투 후 오른발 슈팅했다. 김승규가 발로 막았다. 울산도 쐐기포를 위해 안간힘을 쏟았다. 대구가 더 높은 집중력을 발휘했다. 38분 에드가가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뽑아냈다.

다급해진 울산은 주니오로 승부수를 던졌다. 대구는 견고한 수비를 구축했다. 추가시간 주니오가 골망을 흔들었지만, VAR 판독 결과 무효처리됐다. 끝내 골은 터지지 않았고,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